워크넷 구직등록 확인증 발급 신청 방법 알아보기

 

취업을 준비하고 있으신 구직자이신가요? 취업 시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 및 일자리 정보를 알기 위해 워크넷 구직등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 오늘은 워크넷 구직등록 확인증 발급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워크넷-구직등록-확인증
워크넷 구직등록 확인증

 

목차

 

워크넷 구직신청 사이트란?

워크넷 구직신청 사이트는 직종별⋅지역별⋅주제별 구직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구직자가 원하는 일자리가 있다면 제공되어 있는 정보를 통해 구직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경력에 대한 내용을 등록 시 고용센터에서 주체하는 취업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실 수도 있습니다.

 

워크넷 구직등록 확인증 발급 방법

워크넷 구직등록 확인증은 워크넷 사이트에서 개인정보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등을 등록하는 절차인 구직신청을 완료하고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

 

워크넷 구직신청

워크넷-사이트-접속-화면
워크넷 사이트
  1. 워크넷 사이트‘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.
  2. 화면 우측 ‘마이페이지’를 선택합니다.
  3. 실명 확인 정보 확인 절차에 대한 동의를 합니다.
  4.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‘실명 확인’을 선택합니다.
  5. 개인정보 수집⋅이용 동의 안내에 대한 내용을 동의합니다.
  6. 회원정보(주소 및 연락처, 이메일 주소)를 입력합니다.
  7. 휴대폰 및 메일 알림서비스 수신 여부를 선택합니다. 선택 시 구직 정보가 전송됩니다.
  8. ‘구직회원 전환’ 버튼을 선택합니다.
  9. 마이페이지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등록 버튼을 선택합니다.
  10.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후 등록합니다.
  11. 워크넷 구직 신청 메뉴 선택 후, ‘워크넷 구직 신청하기‘를 클릭합니다.
  12. 본인의 구직 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관련 서류 첨부파일을 등록 완료합니다.

 

워크넷-사이트에서-구직신청-하는-화면
워크넷 구직신청

 

특히, 구직 신청하는 과정에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의 내용은 기업에서 해당 서류를 참고 후, 연락할 수 있으므로 거짓없이 작성하여 등록하셔야 합니다.

 

워크넷 구직등록증 발급

워크넷 구직등록 확인증-발급 신청 방법
구직등록증 발급

구직 신청을 완료하셨다면 나의 구직 신청 정보에서 “회원님의 구직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. 구직활동 가능기간은 신청일 기준 6개월입니다”라는 문구가 나오며, 해당 문구 아래에서 본인에게 부여된 워크넷 구직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구직번호 아래에 있는 ‘구직등록확인증 출력’ 버튼을 선택하시면 등록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
👉 워크넷 구직등록증 발급하기 >>

 

지금까지 워크넷 구직등록 확인증 발급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국가에서 지원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도 구직등록은 필수 절차입니다. 구직 준비 중이라면 여러 혜택을 받기 위해 본인 소개 및 경력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.

📌 국민취업지원제도 알아보기